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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H1> 요소 2개 이상 발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해결방법

by momo'sdad 2023. 12. 20.

<H1> 요소 2개 이상 발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해결방법

 

 

 

네이버에 내 블로그가 검색이 잘되도록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했는데 네이버 검색 유입이 적다면

이 문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URL검사 결과 오류 발생

 

 네이버 검색로봇도 사용자에 해당되며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통해 네이버 검색로봇이 검색된 블로그나 사이트의 콘텐츠를 확인하도록 한다.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잘 된 콘텐츠, 글은네이버 검색로봇의 분석을 하기 쉽게하고

 검색결과에 검색로봇의 분석 결과를 반영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 했을 경우 빨리 조치를 취해야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

자신의 블로그 글이 네이버 검색에 노출이 잘된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자신의 블로그 URL 검사 방법

 

https://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1. 위의 링크로 접속후 로그인 화면에서 웹마스터도구를 클릭한다.

 

2.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했다면

[사이트 관리 - 사이트 목록에서 자신의 사이트] 를 누른다.

 

 

3.  화면의 왼쪽 메뉴에서 [검증 - URL검사를] 클릭한다.

 

 

4.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https://를 포함한 주소를 입력한다.

ex) https://블로그명.tstory.com

 

5.  자신 블로그의 SEO문제를 확인 할 수 있다.

 

 

<H1> 요소 2개 이상 발견 오류 해결방법

 

<H1> 요소가 2개 이상 발견의 오류의 경우 블로그에서

검색로봇이 <H1> 내용 </H1> 이런 형식의 태그를 제목으로 인식하는데 

2개 이상의 태그가 들어가서 제목을 찾지 못한다는 의미이다.

 

이 경우 <H1> 태그를 변경해주어야 하는데 

아래의 두가지 경우일 확률이 크다.


⊙ 티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제목이 <H1>이기 때문                  

글 작성 시 <H1> 태그를 본문 내용에 2개 이상 사용한 경우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 제목의 태그 부분만 고쳐주면 된다.

 

1.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페이지에서

스킨 편집을 클릭한다.

 

 

 

2. 오른쪽 상단의 html편집을 클릭한다.

 

 

 

3. HTML에서 [Ctrl + F]키를 누르고 "##_title_##"를 입력하고 엔터

 

 

3. ##_title_##의 위아래쪽에 <h1>과 </h1>(아래 사진의 빨간색 네모)을

찾고 [h1 → p] 로 바꾸어 주고 적용을 누른다.

 

 

4. CSS에서  [Ctrl + F]키를 누르고 "#header"을 입력하고 엔터

 

 

5. #header의 검색결과 중에

#header h1(아래 사진의 빨간색 밑줄 3)을

찾고 [h1 → p] 로 바꾸어 주고 적용을 누른다.

 

 

 

적용을 한후 다시 URL검사를 하면 오류가 없어진 것을 알 수 있다.

 

 

 

※ 적용을 한후에도 계속 SEO에 똑같은 오류가 나타난다며 수집요청을 누른뒤

웹 페이지 수집이 다 끝난후 다시 URL검사를 해보면 오류가 사라진다.

 

 

 

 

 

※ 티스토리 글작성시 h1태그 사용 X, 제목 사용방

이와 같은 오류를 막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글을 작성시

HTML모드를 사용해서 H1태그로 수정하지 않아야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제목 1은 <H2>, 제목 2는 <H3>, 제목 3는 <H4> 태그가 입력이 된다.

 

글을 작성시 제목을 제목 1(H2) → 제목 2(H3) → 제목 3(H4) 순으로 정열해 주어

h1(글 제목) → h2(소제목) → h3(소제목) → h4(소제목)  이런식으로 인식하게 해주어야 한다.

 

만약 제목의 순서를 뒤죽 박죽으로 정렬한다면 검색엔진이

선호하지 않는 페이지로 인지하게 되어 검색 노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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